기사제보

HOME>커뮤니티>기사제보

도봉여성센터, 성평등 영상 공모전 '우리동네 성평등 탐구생활' 온라인 발표회 진행

  • 도봉여성센터
  • 2020-12-22 16:16:38
  • hit24
  • 222.111.115.164

 

도봉여성센터, 성평등 영상 공모전 '우리동네 성평등 탐구생활' 온라인 발표회 진행

시민들이 제작한 영상으로 다양한 성평등 의제 발굴해

변화와 성장을 원하는 지역 여성과 함께 더 나은 삶을 추구하는 도봉여성센터(관장 남충진)는 오는 12월 29일(화) 오후 3시에 성평등 영상 공모전 '우리동네 성평등 탐구생활' 온라인 발표회를 진행한다. 
‘우리동네 성평등 탐구생활’은 세계 곳곳에서 논의되고 있는 성평등이 우리 동네에서는 어떻게 이야기되고 있는지 시민의 목소리로 직접 듣고 성평등 의제를 발굴하기 위해 11월 9일부터 12월 4일까지 성평등 영상을 공모한 사업이다. 

공모전 심사위원으로 도봉구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정현혜 센터장, 서울동북여성민우회 홍문정 대표, 서울시성평등활동지원센터 박은진 사업팀장이 위촉되어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심사 결과 5팀이 선정되었다. 

선정 작품은 ▲성별 고정관념에 대한 비판적인 시각을 서사적으로 풀어낸 ‘파란색을 좋아합니다’ ▲다양한 성평등 활동을 해온 청소년들의 인터뷰를 엮은 ‘성평등한 일상? 우리가 만들면 되지!’ ▲성평등 상식을 퀴즈 형식으로 담아낸 ‘1대100 최후의 2인’ ▲성별 고정관념을 인형이라는 매개를 통해 비판한 ‘편견덩어리’ ▲청소년의 성평등 활동을 기록한 ‘혐오‧차별 없는 다양성 존(ZONE)’이다. 

‘우리동네 성평등 탐구생활’ 발표회는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선정 작품 및 발표회 영상은 도봉여성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12월 29일 오후 3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문의: '우리동네 성평등 탐구생활' 공모전 담당자 권주희 총괄팀장(02-955-6446)

*기관 소개: 도봉여성센터는 여성이 웃으며 당당하게 살아가는 평등한 세상을 꿈꾸는 여성능력개발시설로, 평생 교육과 취‧창업 지원으로 변화와 성장을 원하는 지역 여성과 함께 더 나은 삶을 추구합니다. (홈페이지: http://www.dobongwoman.or.kr)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