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HOME > 뉴스 > 종합뉴스

도 농기원, 중국 랴오닝성농업과학원과 농업과학기술교류 액션플랜 체결·학술발표회 공동개최

비대면 2021/2022 액션플랜 체결 및 학술발표

작성일 : 2021-08-20 16:47 기자 : 임태종

업무협약
 

 

경기도농업기술원은 20일 중국 랴오닝성농업과학원과 비대면 화상회의로 농업과학기술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학술발표회를 공동으로 개최했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 원장과 쑤궈민(隨国民) 랴오닝성농업과학원 원장은 이날 각 기관의 화상회의실에서 ‘2021/2022 액션플랜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표고버섯 품종육성 및 재배기술 교류 인삼 육종현황 및 재배기술 연구 콩 육종기술 연구를 공동으로 시행하고, 연구원 상호방문과 화상교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협약식 뒤 진행된 학술발표에서 경기도농업기술원은 한국 콩 육종 현황 및 경기도 자원개량 이용, 한국 표고버섯 산업 현황 및 발전방안에 대해, 랴오닝성농업과학원은 랴오닝성의 콩 생산 및 육종과 재배기술 연구 현황, 표고버섯 재배 품종 및 최신 재배기술 연구에 대해 발표했다. 각 분야 전문가의 주제발표 뒤에는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랴오닝성은 중국 최대 신선 콩 생산지이며 여름 표고의 주산지이기도 하다. 이에 힘입어 랴오닝성농업과학원에서는 다수확, 고지방, 고단백 콩 품종 육성을 주로 연구하고 있으며, 소립종콩, 검은콩 등에 대한 연구가 이뤄지고 있다. 또한 300여종의 표고 유전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수행하고 있는 콩과 표고버섯 육종 연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석철 원장은 이번 행사는 랴오닝성농업과학원과의 우호관계를 돈독히 하고 각국의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학술교류의 장이 됐다앞으로 비대면 교류를 더욱 활성화해 여러 분야의 정보교환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농업기술원과 랴오닝성농업과학원은 19963월 처음 협약을 체결한 이래 25년간 꾸준히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 , 버섯, 인삼 등 다방면에서 공동연구와 학술교류, 연구원 상호방문을 통해 양 기관의 연구동향과 산업화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해 왔다.

 

 
인쇄 스크랩 목록